본문 바로가기

Life/Daily & Tips

[Daily] 제6회 빅데이터분석기사/빅분기 필기 합격 후기(사전점수발표/실기 책구매)

SMALL

 

안녕하세요! 데코입니다!

오늘 2023년 4월 21일(금요일)은

 

제6회 빅데이터분석기사 사전 점수 발표날이어서 업무를 보다가

 

16시가 되었길래 사이트로 가서 필기 시험 결과를 확인해 보았어요!

 

확인은 데이터 자격 검정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링크도 첨부해 둘게요! (데이터 자격 검정 사이트 링크)

 


 

1. 시험 결과 확인

 

시험 결과 확인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결과확인"으로 들어가면 "결과발표"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시험결과 확인"은 성적 공고일인 4월 28일에 조회가 가능할 줄 알았는데!

 

지금도 가능하더라고요!

 

 시험결과 확인에서 필기 시험 본 4개 영역의 점수도 확인했어요!

 

일단 합격 해서 기분은 좋네요!

 

필기시험을 보고 나오면서 필기 난이도는 4과목 > 3과목 > 2과목 = 1과목 이렇게 느꼈어요!

예상하는 점수는 (60 / 70 / 70 / 70) 이렇게 예상했었는데

 

오늘 점수를 확인해 보니까 (80 / 100 / 60 / 65) 이렇게 나왔네요!

 

확실히 3과목(빅데이터 모델링)과 4과목(빅데이터 결과 해석)이 어려웠던 것 같아요!

 

제가 현재 데이터 분석 업무에서 모델링을 담당하고 있는데,

 

필기 시험의 4개 과목의 경계가 뚜렷하지는 않지만

 

모델링과 결과 해석에서 각각 60점과 65점이라니...!

 

예상한 점수보다 낮아서 스스로에게 조금 실망했습니다.

 

실기는 더 열심히 준비해 보아야겠네요!! 

 

 


 

2. 다음 실기 시험 일정

 

빅데이터 분석기사 시험 일정

 

실기 시험 일정도 확인해보았어요!

 

제6회 실기 접수 기간은 2023년 5월 22일 (월요일) ~ 2023년 5월 26일 (금요일), 5일간 접수를 받네요...!

 

그리고

 

실기 시험은 6월 24일 (토요일)입니다!

오늘부터 약 2달 남았네요...!

 

저는 자격증 시험도 미리 준비하는 게 마음이 편하더라고요!

 

어떻게 준비 할지 기출도 보고 계획 세우면서 준비하려고 합니다!!

 


 

3. 실기 시험 대비 책 구매

 

실기 대비 책 구매 완료...!

 

저는 이제 실기 공부하려고 오늘 실기 시험 자격증 책도 구매했습니다!

 

실기 유형이 바뀌었다고 하는데, 책에 잘 반영이 되어 있을지 궁금하네요...!

 

빅데이터분석기사 실기 관련 서적도 많이 없는 상태인데

 

저는 python으로 응시를 할 예정이라, 인기 많은 순으로 보고 python인 이 책을 골랐어요!

 

필기와 같은 '이기적'으로 사야 하나 고민하다가 골랐습니다...!

 

실기 공부하면서 유용한 코드나, 제가 정리한 내용들도 공유드릴게요!!

 


4. 빅데이터분석기사 실기 공부 준비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 혹은 실기 시험을 준비하시면서

 

혹시나 궁금하신 부분들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 확인하면 제가 아는 부분은 최대한 답변해리게요!

 

또 제가 모르는 내용이여도 최대한 답변 드릴수 있게 공부도 해보겠습니다!

 

답변해주고 찾아보는 과정에서 기억이 잘 남더라고요!

 

 

오늘 제6회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시험 합격 예정으로 나오신 분들 정말 축하드리고

 

우리 같이 실기 시험까지 열심히 준비해 보아요! :)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LIST